비즈팩토리

본문 내용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아비즈(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비즈팩토리 인터넷 사이트를 통하여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PC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 (정의)

  1. 회사란 주식회사 아비즈의 비즈팩토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또는 모바일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합니다.
  2. “이용자”란 회사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 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 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팩스번호, 전자 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 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비즈팩토리 초기 서비스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 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배송책임, 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회사의 홈페이지에 그 적용일자 7일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또한 가입 시 명기된 이메일 주소를 통해 개정 내용을 공지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 게재와 효력을 같이 하빈다.
  5.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2장 회사의 서비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검색 서비스
    2) 개방형 서비스 (리뷰 등)
    3)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4)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5)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 회사는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정검시간은 서비스에 공지한 바를 따릅니다.
  5.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5조 (게시물의 저작권)

  1.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2.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 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필요로 범위 내에서는 일부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한 삭제, 검색 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제 2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제6조 (게시물의 관리)

  1.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구구너 법 등 관련 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관리자는 관련 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 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 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 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3. 본 조에 따른 세부절차는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정한 게시중단 요청 서비스를 따릅니다.

제7조 (타인 소유의 사진 주문에 관한 책임)

  1. 회사의 모든 공정은 전자동으로 이루어지므로 별도의 확인 과정이 없습니다.
  2. '회원'이 주문한 상품 내용이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거나 제 3자의 저작권 및 초상권,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물일 경우, 이에 따라 발생하는 결과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3장 회원가입 계약

제8조 (회원가입)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10조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10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회사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9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회사'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회사'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회사'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 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 등록 말소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10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회사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4장 구매계약 및 대금 결제

제11조 (구매 신청 및 개인 정보 제공 동의)

  1. 회사이용자는 '회사'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재화등의 검색 및 선택
    2)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또는 휴대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 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5)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2. 회사가 제3자에게 구매자의 개인 정보를 취급할 수 있도록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1)개인정보 취급 위탁을 받은 자, 2)개인 정보 취급 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다만,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을 위해 필요하고 구매자의 편의 증진과 관련된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법률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개인 정보 취급방침을 통해 알림으로써 고지절차와 동의 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제12조 (계약의 성립)

  1. '회사'는 제 12조와 같은 구매 신청에 한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몰”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2. '회사'의 승낙이 제15조 제1항의 수신 확인 통지 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3.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등에 관한 정보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3조 (지급 방법)

  1. '회사'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 무통장입금
    4) 마일리지 등 '회사'가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5) '회사'와 계약을 맺었거나 '회사'가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6)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14조 (수신확인통지 구매 신청 변경 및 취소)

  1.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 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1시간 이내에 구매 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지체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8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5조 (재화 등의 공급)

  1. 회사는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홈페이지 내 고지하는 출고일자에 따라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 제작, 포장 등 기타의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회사는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2. 공휴일 및 기타 휴무일 또느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그 해당기한은 배송소요기간에서 제외합니다.

제16조 (환급)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2 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7조 (청약철회 등)

  1. 회사가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 13조 제 2항에 따른 계약 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한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2.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개인화되어 주문 제작되는 제품으로 단순 변심에 따라 반품 및 교환하는 경우
  3. 이용자가 WEB을 통해 30일을 초과하여 로그인한 기록이 없을 경우 장바구니/보관함에 저장된 상품은 삭제되며, 이에 따른 손해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5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18조 (개인정보보호 및 이용)

  1.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 수집시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성명
    2) 주소
    3) 전화번호 및 이동전화번호
    4) 비밀번호 (회원의 경우)
    5) 이메일 (전자우편) 주소
    6)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2.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 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2) 정보 통신 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갱니 정보로서 경제적, 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의 동의를 받느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3) 재화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4)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 확인에 필요한 경우
    5)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6) 신속한 이용문의 상담 및 이용자의 불만 처리 업무를 대행하는 회사에 상담업무에 필요한 이용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4. 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 자, 제공 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5.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6. 회사는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 정보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 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7. 회사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8. 회사가 회원의 개인 정보를 수집, 이요, 제공 등을 할 겨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회원의 동의를 받습니다.
  9. 회원은 원하는 경우 언제든 회사에 제공한 개인 정보의 수집과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동의의 철회는 회원 탈퇴를 하는 것으로 이루어집니다.

제19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상품 또는 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합니다.
  2. 회사는 개인 정보 보호정책에 의거하여, 항상 회원의 정보 보호를 위해 각별히 주의하여 노력하며, 상업적으로 활용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계법령에 따라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의 요청을 받은 경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게시한 정보가 사이트 운영상 부적절 하거나 제 3자의 저작권 및 초상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 한 경우, 게시자의 동의 없이 관련 정보를 삭제, 수정, 링크를 차단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이러한 정보의 삭제, 수정, 링크 차단을 지속적으로 관리하는 의무를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느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 정보(신용 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5. 회사는 수신 거절의 의사를 명백히 표시한 이용자에 대해서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이메일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20조 (회원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제 19조의 경우를 제외한 ID, 이메일과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이메일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이메일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상기 제 1항, 제 2항, 제 3항을 위반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1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개인 정보의 등록(변경의 경우를 포함)시 허위 내용을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회사에 게시된 정보를 임의로 변경
    4) 회사가 허락하지 않은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6장 부가서비스의 이용

제22조 (비즈팩토리 포인트 및 쿠폰)

  1.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기타 행사 등을 통해서 회원에게 지급될 수 있으며, 회원이 스스로 서비스에서 정해진 금액을 제 14조의 납부 방법을 통해 지불함으로써 구입할 수 있습니다.
  2. 비즈팩토리의 포인트를 이용하여 적립 금액에 해당하는 만큼의 회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요금 납부 시 결제 금액의 일부를 포인트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제23조 (할인쿠폰)

  1. 회사는 구매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게 지정된 상품 구매 시 일정액 또는 일정 비율을 할인 받을 수 있는 할인쿠폰을 발급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할인쿠폰을 회원 본인의 구매에 한해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이를 타인에게 실질적으로 매매 또는 양도할 수 없습니다.
  3. 할인쿠폰은 일부 품목이나 금액에 따라 사용이 제한 될 수 있으며, 유효기간이 지난 후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을 탈퇴한 경우 할인쿠폰은 소멸됩니다.

제7장 기타

제24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 제한)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 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정보를 사이트의 사전 승인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등 기타 영리적인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이용해서는 안됩니다.
  3. 회사는 게시물에 대한 이용권과 서비스 내 게시권을 갖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거제 또는 등록한 게시물에 대해 회사가 서비스를 운영, 전시, 전송 배포 또는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사용자의 이미지, 주문 데이터 등을 주문, 제작, 전시 등의 목적으로 저장 및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25조 (면책)

  1. 회사는 천재지변, 불가항력 기타 회사의 합리적인 통제 범위를 벗어난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회원 및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이용자가 화면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 등의 내용에 관한 신뢰도 또는 정확성에 대하여는 해당 이용자가 책임을 부담하며, 회사는 내용의 부정확 또는 허위로 인해 이용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6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각종 정보를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이메일 및 서신 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홈페이지, 서비스 화면, SMS, 이메일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27조 (손해배상의 범위)

  1. 회사는 무료 서비스 이용에 관하여 이용자에게 어떠한 손해가 생기더라도 책임지지 않습니다.
  2. 회사의 귀책사유로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한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원이 이용불가 사실을 회사에 접수한 이후 12시간 이내에 서비스가 정상화된 경우는 제외합니다.
  3. 손해 배사에는 회사 서비스 이용 계약이 체결된 서비스에 한합니다.

제28조 (손해배상의 청구)

회원은 손해 배상 청구 사유가 발생할 날로부터 3개월 이내에 손해 배상 청구 사유, 금액, 산출 근거를 기재하여 회사에 서면으로 청구하여야 하며, 회사는 회원에게 7영업일 이내에 그 결과를 회원에게 회신합니다.

제29조 (분쟁해결)

  1.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우선적으로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합니다.
  2.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 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 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 조정 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30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느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회사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