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아비즈(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비즈팩토리 인터넷 사이트를 통하여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PC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 (정의)
- 회사란 주식회사 아비즈의 비즈팩토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또는 모바일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합니다.
- “이용자”란 회사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을 말합니다.
- ‘회원’이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 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 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팩스번호, 전자 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 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비즈팩토리 초기 서비스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 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배송책임, 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회사의 홈페이지에 그 적용일자 7일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또한 가입 시 명기된 이메일 주소를 통해 개정 내용을 공지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 게재와 효력을 같이 하빈다.
-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장 구매계약 및 대금 결제
제11조 (구매 신청 및 개인 정보 제공 동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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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이용자는 '회사'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재화등의 검색 및 선택
2)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또는 휴대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 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5)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 회사가 제3자에게 구매자의 개인 정보를 취급할 수 있도록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1)개인정보 취급 위탁을 받은 자, 2)개인 정보 취급 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다만,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을 위해 필요하고 구매자의 편의 증진과 관련된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법률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개인 정보 취급방침을 통해 알림으로써 고지절차와 동의 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제12조 (계약의 성립)
- '회사'는 제 12조와 같은 구매 신청에 한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몰”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 '회사'의 승낙이 제15조 제1항의 수신 확인 통지 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등에 관한 정보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3조 (지급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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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 무통장입금
4) 마일리지 등 '회사'가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5) '회사'와 계약을 맺었거나 '회사'가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6)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14조 (수신확인통지 구매 신청 변경 및 취소)
-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 통지를 합니다.
- 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1시간 이내에 구매 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지체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8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5조 (재화 등의 공급)
- 회사는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홈페이지 내 고지하는 출고일자에 따라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 제작, 포장 등 기타의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회사는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 공휴일 및 기타 휴무일 또느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그 해당기한은 배송소요기간에서 제외합니다.
제16조 (환급)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2 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7조 (청약철회 등)
- 회사가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 13조 제 2항에 따른 계약 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한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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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개인화되어 주문 제작되는 제품으로 단순 변심에 따라 반품 및 교환하는 경우
- 이용자가 WEB을 통해 30일을 초과하여 로그인한 기록이 없을 경우 장바구니/보관함에 저장된 상품은 삭제되며, 이에 따른 손해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7장 기타
제24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 제한)
-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 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정보를 사이트의 사전 승인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등 기타 영리적인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이용해서는 안됩니다.
- 회사는 게시물에 대한 이용권과 서비스 내 게시권을 갖습니다.
- 회사는 회원이 거제 또는 등록한 게시물에 대해 회사가 서비스를 운영, 전시, 전송 배포 또는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사용자의 이미지, 주문 데이터 등을 주문, 제작, 전시 등의 목적으로 저장 및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25조 (면책)
- 회사는 천재지변, 불가항력 기타 회사의 합리적인 통제 범위를 벗어난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회사는 회원 및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이용자가 화면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 등의 내용에 관한 신뢰도 또는 정확성에 대하여는 해당 이용자가 책임을 부담하며, 회사는 내용의 부정확 또는 허위로 인해 이용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6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각종 정보를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이메일 및 서신 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홈페이지, 서비스 화면, SMS, 이메일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27조 (손해배상의 범위)
- 회사는 무료 서비스 이용에 관하여 이용자에게 어떠한 손해가 생기더라도 책임지지 않습니다.
- 회사의 귀책사유로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한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원이 이용불가 사실을 회사에 접수한 이후 12시간 이내에 서비스가 정상화된 경우는 제외합니다.
- 손해 배사에는 회사 서비스 이용 계약이 체결된 서비스에 한합니다.
제28조 (손해배상의 청구)
회원은 손해 배상 청구 사유가 발생할 날로부터 3개월 이내에 손해 배상 청구 사유, 금액, 산출 근거를 기재하여 회사에 서면으로 청구하여야 하며, 회사는 회원에게 7영업일 이내에 그 결과를 회원에게 회신합니다.
제29조 (분쟁해결)
-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우선적으로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합니다.
-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 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 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 조정 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30조 (재판권 및 준거법)
-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느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 회사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