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처리방침

본문 내용

㈜아비즈는 (이하 '회사'라 함) 고객님의 개인 정보를 중요시하며, "개인 정보 보호법" 및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 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Web, App 전체) 이용에 적용됩니다.

1. 처리하는 개인 정보의 항목

1) 회사는 회원가입, 원활한 고객상담 및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동의에 의해 고지한 범위 내에서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필수사항]
  • 회원가입 시 : 이름, 휴대폰번호, 아이디(이메일주소), 이메일, 비밀번호
  • 주문 시 : 이름, 휴대폰번호, 전화번호, 받는 사람이 다른 경우 받는 사람의 이름, 전화번호, 배송지 주소

단, 아래와 같은 경우 회원으로 처리하지 않습니다.

  • 만 14세 미만의 자의 경우
  •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7조 제 2항에 의하여 '회원탈퇴' 등으로 자격을 상실한 경우
2) SNS 간편회원 가입 시 및 간편 로그인 서비스 이용 시 아래 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1. 네이버 : 네이버 이용자 식별ID, 이름, 휴대폰번호, 이메일, 프로필사진
  2. 카카오 : 카카오 이용자 식별 ID, 이름, 이메일, 휴대폰번호
3) 서비스 이용과정 또는 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로그, 쿠키, 접속IP정보, 앱아이디, 앱버전, 앱 인스톨날짜, 앱 업데이트 날짜, 디바이스명, OS명, OS버전, 네이트워크 사업자 코드, 국가코드, 사용하는 언어, 사용자 번호

※ 이벤트 등을 위해 추가적인 개인정보를 수집하여야 할 경우, 회사는 수집 항목에 대해 필수/선택을 구분하여 해당 페이지 및 서면 등에서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보유기간 등을 고객에게 고지하고 별도의 추가적 동의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 쿠키정보 제공을 원하지 않으실 경우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허용의 설정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자가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개인 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해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회사가 수집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경우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련 법령에 따라 고객으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온라인/모바일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회원가입을 하는 경우에 한함)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불량회원의 부정이용 방지, 가입의사 확인, 탈퇴 후 재가입시 신규 가입 혜택(포인트 지급 등 일체) 중복제공 방지, 회원자격 유지 • 관리,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2) 재화 또는 서비스의 제공: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콘텐츠 제공, 물품(상품 또는 경품)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금융거래, 본인인증, 구매 및 대금결제, 요금추심, 새로운 서비스 안내, 신상품이나 이벤트 정보안내 제공
3) 이용자들의 거래의 이행 : 상품 구매, 구매취소, 반품, 환불, 고객 상담시에 관련 업무 이행을 위해 구매자 정보 (ID, 성명,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등) 및 상품 거래관련 정보 (구매, 취소, 반품, 교환정보), 수령인 정보 (성명,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주소)를 관련 서비스 제공자에게 제공
4) 고충처리: 민원인의 신원확인, 요청 • 문의 • 제보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 • 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
5)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이벤트 정보 등 광고성 정보전달(CRM), DM, SMS 및 스마트폰 메신져 등, 우편, 경품배송 및 행사안내, 고객에게 맞춤화된 서비스 제공, 신규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접속 빈도 파악, 서비스품질 향상을 위한 각종 설문조사,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6) 회사는 모바일앱 서비스를 위하여 아래와 같이 고객의 이동통신단말기 내 정보 및 기능에 접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필수 접근항목은 앱 설치 시 또는 최초 실행 시 동의를 받으며, 선택 접근항목은 해당 서비스 최초 이용 시 별도의 동의를 받습니다.
  • 선택 접근항목의 경우 OS버전에 따라 동의 받는 방법이 다를 수 있으나, 회원이 거부하더라도 기본 서비스 이용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접근
접근 항목 접근 목적
사진 및 저장공간(필수) 사진, 메일 등 기기 내 저장된 파일 및 기기의 외부 저장소 사용
휴대전화 권한(선택) 푸시 알림 서비스 제공

3. 개인 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보유 이용기간 또는 고객으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 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 및 보유합니다.
회사는 개인 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예외 없이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 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일정 기간 보유합니다.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소비자의 불만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통신비밀보호법]
  • 서비스 방문 기록 : 3개월
[전자금융거래법]
  • 전자금융 거레에 관한 기록 : 5년

4. 개인 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이용자가 회원 탈퇴할 경우 회원정보는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관련법령에 의하여 보관하여야 하는 정보는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보관기간 종료 후 파기하고 있습니다.

2)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참고로,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 29조 2항 및 동법 시행령 16조에 따라 개인정보는 1년 또는 별도 지정한 기간까지 보관됩니다. 지정된 기간 동안 로그인하지 않으셨을 경우 계정을 휴면으로 전환하고 개인정보를 별도로 분리하여 보관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본느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5. 개인 정보 제 3자 제공 관련 사항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회사는 원활하고 신속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경우 외부업체가 고객의 개인정보를 수집, 보관, 처리, 이용, 제공, 관리, 파기 등을 할 수 있도록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업무를 외부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1)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2) 기타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경우
3)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6. 개인정보 취급 위탁 관련 사항

회사는 서비스 제공 및 향상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고객님의 동의에 의해 수집된 개인 정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시 개인 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접근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제공받는자
상품구매에 필요한 전자지급수단, 주문상품의 결제대행 발송, 휴대폰 소액결제 KG이니시스(주),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알림톡, SMS 상품 배송 등 메세지 발송 카카오(주), 비즈톡(주), 비즈엠(주)
상품배송, 배송정보 수집 한진택배, 로젠택배, 우체국
대량 메일 발송 마이메일러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정보주체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서비스 및 혜택, 온라인맞춤형 광고 등을 제공하기 위하여 형태정보를 수집, 처리할 수 있도록 제 3자에게 허용하고 있습니다.

접근
수집·처리 광고 사업자 구글, 애플, 메타, 네이버, 카카오, 모비온, 애드브릭스
수집하는 행태정보 항목 웹/앱 방문, 검색, 구매 등 사용 이력
행태정보 수집방법 고객의 웹 또는 앱 사이트 방문 시 자동 수집
보유·이용 기간 본 서비스의 제공 기간
맞춤형 광고 차단·허용 방법 1. 웹브라우저
1) 인터넷 익스플로러(Windows 10용 Internet Explorer 11)
▶ 도구 > 인터넷옵션 > 고급 > 허용 및 차단
2) Chrome
▶ 설정 > 고급 > 개인정보 및 보안 > 콘텐츠 설정 > 쿠키 > 타사 쿠키차단

2. 스마트폰
1) Android
▶ 구글설정 > 광고 > 광고 맞춤설정 선택 해제
2) 아이폰
▶ 설정 > 개인정보보호 > 광고 > 광고 추적 제한
피해 신고 접수 등 문의 담당자 : 이두화, 1544-4745, publog@publog.co.kr

7.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그 행사방법

1) 고객은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
  • 오류등이 있을 경우 정정
  •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 및 거절
  • 개인정보 처리에 대한 이의제기
2) 고객은 제 1항에 따른 권리를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행사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 본인은 언제든지 수집 정보에 대해 수정, 동의, 철회, 삭제, 열람 등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 본인은 서비스 내 ‘마이비즈 > 회원정보 수정/관리’에서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 수정, 회원탈퇴 수 있습니다.
  • 고객센터를 통해 수집된 정보에 대한 제공 동의를 철회- 하거나 삭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동의 철회 시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체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다른 법령에 따라 수집하는 정보의 경우에는 동의 철회, 삭제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3)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고객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4) 고객이 동의철회(가입해지)한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나, 관련 법령에서 의무적으로 보유하도록 하는 경우에는 본 방침 제3조의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따라 처리하고, 반드시 필요한 경우에만 열람 또는 이용이 가능하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5) 고객은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련 법령을 위반하여 회사가 처리하고 있는 고객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8.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당사에서는 만14세 미만 아동의 회원가입을 받지 않으며, 개인정보 수집을 하지 않습니다.

9.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1) 기술적 대책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고객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3. 회사는 안전한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암호화가 필요한 개인정보를 전송하거나 저장하고 있습니다.
  4.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 대책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1.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2. 입사 시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와 일반 데이터를 혼합하여 보관하지 않고 별도로 분리하여 보관하고 있습니다.
  4.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ID 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6.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은 즉각 고객님께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10. 개인정보 책임자 및 개인정보 관련 불만처리 관한 사항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성명 : 이두화
  • 직위 : 팀장
  • 부서 : 전략기획팀
  • 전화번호 : 1644-9145
  • 이메일 : mail@bizfactory.co.kr

고객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11. 광고성 정보 전송

회사는 이용자가 회원가입, 회원정보 수정 화면에서 명시적으로 동의한 경우에 한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고 있습니다.

[전송방법]
  1. 전자우편을 통해 전송하는 경우 제목에 ‘(광고)’라는 문구를 표시하며, 전자우편 본문에는 전송자의 명칭 및 연락처, 수신거부를 할 수 있는 방법 및 연락처를 기재합니다.
  2. 휴대폰 문자 등을 통해 전송하는 경우 전송내용 처음에 ‘(광고)’라는 문구를 표시하고, 전송자의 연락처를 기재합니다.
  3. 이용자가 수신거부나 수신동의 철회 의사를 밝힌 경우에는 의사를 밝힌 일로부터 14일 이내에 이용자에게 처리결과를 알리고 있습니다.
  4.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고객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12.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1) 회사는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홈페이지 공지사항란 또는 별도의 창을 통하여 즉시 공지하겠습니다.
2)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이전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시행일자 : 2022년 11월 22일